연구자들은 최근 녹차가 담낭암에 대해 효과가 있는 생화학작용을 발견했다.
녹차 추출물은 암세포를 고립 및 국지화해 치료와 예후에 도움을 준다라고 2005년
2월 15일자 “임상 암 연구
(
Clinical
Cancer Research)
”에서 라오 선임 연구원이 밝혔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본 연구가 시험관
세포 환경속에서 진행된 결과이므로 추가적 연구가 더 진행된 후에야 녹차 추출물이 실제 인간 신체내 암세포에서 어떤 작용을 하는지 정확하게 밝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섬유질,
콩, 채소가 풍부한 식단은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
저밀도 리포프로테인
(LDL) 콜레스테롤 저감률을 식단별로 파악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대두 단백질,
아몬드, 시리얼 섬유질, 식물
스테롤 등으로 구성된 소위 ‘포트폴리오’ 식단과 저지방 식단,
콜레스테롤 저하제 스타틴 (
statin)이
들어간 일반 식단을 비교 분석한 결과 포트폴리오 식단은 30%, 일반 식단은 33%,
저지방 식단은 9% 미만의 콜레스테롤 저감률을 보였다.
젠킨스 박사팀이 주도한 본
연구 결과는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81권 2호 380-3페이지)에
실렸다.